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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센터 연락처 정보 및 문의사항

  • 고객만족센터
    1577-0990

    상담시간 : 09:00 ~ 18:00
    (주말/공휴일 제외, 통화료 : 사용자 부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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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결함신고

자동차결함신고센터 창구는 항상 열려있습니다!
자동차가 안전기준에 적합하지 않거나 안전운행에 지장을 주는 등의 결함이 있는 경우 그 사례를
신고하는 곳입니다. 자동차안전도를 확보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자동차결함신고 소개

자동차제작결함은 자동차 안전기준에 적합하지 않거나 자동차 결함으로 인하여 안전운행에 지장을 주는 경우를 말합니다.
자동차의 안전도에 미치는 영향이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제작결함시정(리콜)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승객편의장치(에어컨, 오디오)에 대한 품질불량
  • 주기적인 점검, 유지 교환을 하여야 하는 소모성 부품의 마모
  • 차체의 도색불량, 차체패널의 단순 녹 발생 등
  • 주행시 소음, 차체진동과 같은 자동차 안전과 직접적인 연관이 없는 불만
  • 온라인으로 자동차결함신고가 불편할 경우 080) 357-2500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 절차

  • 기본정보 입력

  • 결함정보 입력

  • 결함신고 등록

  • 신고내용 확인

주의사항

  • 자동차결함신고센터는 자동차의 안전과 관련된 결함정보를 수집하는 기관이며, 신고인의 개별사안에 대하여 자동차 수리 · 교환, 환불 등
    문제를 해결해 드리는 중재(조정)역할의 법적 권한을 가지고 있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 개별사안에 대하여서는 한국 소비자원 상담전화(1372)를 이용해 피해구제 등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신고하신 자동차의 결함정보는 해당 자동차의 정비이력 등을 확인하기 위하여 자동차제작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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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동차결함신고는 IE에 최적화(키보드보안, 화면캡쳐보안) 되어 있으므로 IE사용을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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