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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고객참여
  2. 고객헌장

고객헌장

  • 고객헌장 전문
  •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 고객응대 서비스이행표준
  • 고객헌장 전문


    • 우리 한국교통안전공단 임직원 모두는 최상의 교통안전서비스를 제공하여 행복사회 구현에 앞장서기 위해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우리는, 자동차의 안전도 향상을 위해 철저하고 정확한 자동차 안전검사를 시행하겠습니다.

      우리는, 교통사고 감소를 위해 운수업체 및 철도운영기관의 안전관리체계를 강화하고 운수종사자 자질을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우리는, 교통사고 피해자와 가족을 위한 경제적, 정서적 지원을 제공하여 피해가족의 자립과 재활을 돕겠습니다.

      우리는,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잘못된 서비스가 있다면 즉시 시정하고 보상하겠습니다.

    • 이상의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공익, 혁신, 전문’의 3가지 핵심가치에 기반을 둔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철저히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 자동차 안전관리 강화
      (편리한 검사) 전자문서, 우편, 모바일을 통한 자동차검사 사전안내를 강화하고, 간편한 예약 서비스 제공으로 사전 예약률을 80% 이상 유지하여, 국민의 자동차검사 수검 대기시간을 지속적으로 줄여 나가겠습니다.

      (정확한 검사) 검사장비 고도화, 검사원 역량 강화를 통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검사로 운행차 결함발견율을 20% 이상 유지하고, 내압용기 파열사고 ZERO를 달성하겠습니다.

      (안전한 검사) 부적합 발견 시 검사소 내에서 바로 정비한 후 재검사를 받을 수 있는 원스톱 정비서비스를 확대하여 결함사항을 조기에 시정하고 교통사고를 감소시키겠습니다.

      (친절한 검사) 고객만족도 조사를 주기적으로 실시하여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고 고객만족도 우수기관으로 나아가겠습니다.

    • 자동차운송사업 교통안전관리 강화
      (운수업체 안전관리 강화) 사고 발생 회사에 대한 교통수단안전점검 실시 및 주기적 교통안전관리규정 이행 확인 평가 등을 통해 운수회사를 관리함으로써 사업용자동차 1만대당 사망자 수를 지속적으로 줄여 나가겠습니다.

      (운수종사자 자질 향상) 중대사고 유발 운전자를 대상으로 체험 안전교육 및 운행기록 분석을 통한 안전지도 시행, 해당 운전자의 사고발생건수를 50% 이상 감소시키겠습니다.

      (운수종사자 자격관리 강화) 운수종사자 자격시험, 운전적성정밀검사 및 운수종사자 정보시스템 고도화를 통한 자격관리 강화로 부적격자의 운수업체 진입을 미연에 방지하여 부적격운수 종사자 비율을 1% 이하로 유지하겠습니다.

    • 철도운송사업 교통안전관리 강화
      (철도종사자 자질 향상) 매년 철도 안전전문가를 150명 이상 양성하고, 철도교육훈련기관 워크샵을 연간 2회이상 실시하겠습니다.

      (철도운영기관 안전관리 강화) 현장중심 안전관리체계 강화를 위해 정기 및 수시검사를 연 20회 이상 실시하고 결과에 따른 시정조치사항 이행률을 85%이상 달성하겠습니다.

      (철도시설 안전관리 강화) 신축 철도역사의 안전 및 국민 이용편의 제고를 위해 철도교통시설 안전진단을 시행하고 결과에 따른 개선권고사항 이행률을 90%이상 달성하겠습니다.


    • 교통사고 피해가족지원
      (신속한 지원) 피해가족 신규 등록 및 갱신을 위해 서류 접수시 7일 이내 그 결과를 통보하고 매월 말 지원금을 입금하겠습니다.

      (편리한 지원) 갱신 한달전까지 유선 및 우편으로 갱신안내를 실시하고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해 온라인 갱신을 실시하겠습니다.

      (폭넓은 지원) 생활자금 대출, 지원금 등 경제적 지원 뿐 아니라 심리안정지원, 멘토링 등 다양한 정서적 지원을 통해 교통사고 피해가족의 자립을 돕겠습니다.



  • 고객응대 서비스이행표준


    • 고객이 방문하시는 경우
      항상 신분증을 패용하고 친절하고 상냥하게 고객님을 맞이하겠습니다.
      공단의 내·외 환경은 항상 쾌적하게 유지하겠습니다.
      장애인 또는 노약자 고객님의 편의를 위해 출입구에 도움벨을 설치하겠습니다.
      사무실 입구에 부서 배치도 및 취급업무 내용을 안내하겠습니다.

    • 고객이 전화하신 경우
      전화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겠습니다.
      친절하고 명랑한 목소리로 소속과 이름을 정확하게 밝히겠습니다.
      담당이 아닐시 담당부서의 전화번호를 안내한 후 신속하게 연결하여 드리겠습니다.
      담당자 부재 시 내용, 성함, 연락처 등을 메모하고 신속하게 연락드리겠습니다.

    • 고객을 방문하는 경우
      방문하기 전에 전화로 방문목적과 시간을 정확히 약속한 후 방문하겠습니다.
      약속 시간보다 최소한 5분 일찍 도착하여 고객님이 기다리시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홈페이지 방문시
      각종 검사 내용, 결과 및 고객님이 조치해야 할 사항을 상세히 안내하겠습니다.
      시험결과는 홈페이지를 통해 신속하게 공개하겠습니다.
      다음연도 시험일정은 당해연도 12월말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하겠습니다.
      고객님이 정보 공개를 청구하신 경우 관련 법령에 의한 비공개 정보를 제외하고 최대한 신속하게 공개하겠습니다.

    • 잘못된 서비스의 시정
      직원의 불친절이나 잘못된 서비스에 대해서 즉시 사과드리고 잘못을 시정하겠습니다.
      민원처리에 하자를 발견한 경우 신속하게 시정하고 결과를 7일 이내에 고객님께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객님은 기간경과, 접수거부 등 부당한 민원처리에 대해 감사부서의 장에게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지체 없이 조사하여 처리하겠습니다.

    • 고객의 참여 및 의견제시
      고객헌장은 홈페이지에 상시 공개하고 고객님의 의견을 반영하여 지속적으로 보완·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공단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시면 언제든지 콜센터(1577-0990), 홈페이지(http://www.kotsa.or.kr) 등 편리한 방법으로 의견을 제시하시기 바랍니다.




만족도 평가

만족도조사
연   령   별
고객유형별

의견을 수렴하여 공시품질 향상에 반영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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